16년 1월 다이아몬드 나석 가격 상승 > 주얼리뉴스 | GIK보석디자인전문직업학교 주얼리뉴스-GIK 보석 디자인 전문직업학교
주얼리뉴스
주얼리뉴스

16년 1월 다이아몬드 나석 가격 상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 GIK학원 작성일17-04-06 17:45 조회3,116회 댓글0건

본문

- 공급부족으로 0.3 / 0.5 캐럿 다이아몬드 RAPI 상승 -

1월에는 공급 부족 현상이 시장을 지지함에 따라 다이아몬드 나석 가격이 상승했다. 미국의 수요는 연휴 매출이 어느 정도 실적을 냄에 따라 안정을 유지했으나, 중국의 경우 모든 초점이 2월 8일에 시작된 구정 연휴 기간의 소매 부문으로 넘어감에 따라 도매 시장 활동이 둔화됐다.

1캐럿 GIA 감정 다이아몬드의 RAPI(RapNet 다이아몬드 가격지수)는 1월에 0.9% 상승했다. 또, 0.3캐럿은 4.7%, 0.5캐럿은 4.5% 상승했으나 3캐럿의 경우 0.5% 하락했다. 1년 전과 비교한 1캐럿 다이아몬드의 RAPI는 연마업체들이 2015년에 과잉 재고 처리에 주력함에 따라 4.4% 하락했다.

라파포트 월간 리포트에 따르면 1월의 나석 가격 상승 요인은 다이아몬드 수요 증가보다는 공급 부족에 있었다. 나석 무역이 활기를 띠게 된 것은 미국의 주얼리 업체들이 연휴기간 판매된 재고를 다시 채우면서 구매를 어느 정도 시행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신흥시장의 소비자 수요가 둔화됨에 따라 불안은 남아 있는 상태이다. 미 달러화 강세는 미국으로 여행 온 사람들의 씀씀이와 인도 및 중국의 딜러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구정 연휴 기간에 대한 기대치는 높지 않다. 2015년 중국의 경제 성장률이 25년 이래 최저 수준인 6.9%로 떨어졌고, 지난 1월에 상하이주식거래소의 주가지수가 23% 떨어졌기 때문이다. 2016에는 글로벌 주식 시장에 조정이 일어나 소비자들의 부에 영향을 미쳐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1월에 다이아몬드 시장의 분위기는 개선됐으며, 딜러들은 최악의 상황이 끝난 것 같다고 느끼고 있다.


드비어스가 1월 사이트에서 다이아몬드 원석 가격을 7~10%  인하함에 따라 1월에는 연마업체들의 순익에 대한 기대치 역시 개선됐다. 드비어스의 1월 매출은 작년 12월의 2억4,800만 달러보다 118% 증가한 5억4,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원석 수요는 연마업체들이 나석의 공급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생산을 늘림에 따라 상승세를 기록했다. 공급 부족은 1사분기 내내 다이아몬드 가격을 지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1월에 구입한 원석이 연마 과정을 마치는 데에는 몇 개월이 소요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인과 드비어스의 원석 가격 조정은 복합적으로 연마 산업의 신뢰 및 순익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라파포트 그룹의 마틴 라파포트 회장은 1월 28일에 발표한 ‘우리가 가야 할 길(The Right Way Forward)’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우리는 드비어스가 책임감 있는 행동을 이어갈 경우, 건전한 다이아몬드 시장이 부상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석 가격은 나석 수요의 현실에 맞게 조정될 것이다. 정상적인 공급 수준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악화된 글로벌 수요를 극복해야 할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일부 조정이 있을 수는 있다. 하지만 우리는 업계의 방정식에서 공급 부문에 해당되는 부분이 여전히 안정적인데다 순익을 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장이 빠르게 안정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과 그 외 세계 여러 지역 상황은 나아질 것이며, 새로운 성장 및 개발 단계에 진입하게 될 것이다. 다이아몬드 드림이 살아 있는 한 인구의 수적 측면이 수요를 지지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글로벌 경제의 중단기적 성장 전망은 긍정적이며, 다이아몬드의 가격 및 시장의 전망도 마찬가지이다”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주얼리 신문(http://www.koju.co.kr/home/main.ubs) 
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GIK 보석.디자인전문직업학교 (http://gikjewellery.foredu.kr/)
 GIK 보석.디자인전문직업학교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gemgik) 
 GIK 보석.디자인전문직업학교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gemgik)
 ​GIK 보석.디자인전문직업학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ik0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